
프로그래머로서 나의 꿈은, 지금까지 누구도 만들지 못했던 나만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습니다. 스포어를 접하고 난 뒤, 나는 흥미를 감추지 못했고, 플레이어로 하여금 온 우주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시도였습니다. 나는 비디오 게임을 인기 있게 만드는 비결이 통제권임을 눈치챘습니다.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환경에 대한 통제권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어디로 가야 할지, 어떻게 살아나갈지에 관해 계속해서 참견 당하게 됩니다. 그들에게 직업이란, 오후 6시가 될 때까지 제자리에 서서 혹은 앉아서 버티다가 집으로 향하는 일이 대부분일 것이고, 불행함에 틀림이 없습니다.많은 사람들이 비디오 게임을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세계, 또는 환상적인 모험으로 가득한 가짜 삶으로의 탈출구..
1930년 미국 정신의 에드가 카이체는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가 1968년이나 69년에 비미니제도(플로리다 주에 있는 자치구) 에서 발견될 것이라 했습니다. 1968년 9월, 700미터 가량 반듯이 놓여진 석회석이 비미니제도 바다에서 발견되었고, 이는 "비미니 길"이라 불리며, 이를 문명의 자취라 보는 이들도 있고, 해저가 가라앉은 현상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1518년 7월 스트라스부르크에서 프로페아 여사가 갑자기 춤을 추기 시작했고 멈추지 않았습니다. 일주일 후 34명의 사람들이 따라 춤을 췄고 한달 뒤에는 몇 백명으로 늘어나게 되었는데, 멈추지 않고 춤을 춘 결과 400명의 사람들이 피로, 심장마비, 발작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그 누구도 이 현상에 대해 납득되는 설명을 하지 못했습니다. ..

이 뉴스를 보다보면, 저 사람들은 이때까지 많이 냈으니, 그만큼 많이 수령받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 모릅니다. 혹은 저 오히려 물가상승 대비 손해일 지도 모르고, 그렇다면 내고싶지 않았음에도 억지로 낸 것을 돌려받는 것이라 생각 할수도 있습니다. 그런 생각을 아직도 가지고 있는 청년세대가 있다면, 현재까지도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는 것이라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청년들이 착각할 수 있는 국민연금은 기본적으로 "세금"이 아니라는것과, 과거의 보험료율,소득대체율은 지금과 차이가 크게 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일단 과거 보험료율,소득대체율 보자면.. 국민연금은 1988년 만들어졌고, 초기엔 3% 정도만 납입하고, 가져가는 금액 구조는 70%나 되는, 정말 말도 안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

저는 남편의 컬렉션을 버려서 후회한 입장입니다.철도 모형이었어요. 꽤 오래된 모형이 정말 대량(노선도 방 하나를 사용해서 깔음)으로 있었는데, 결혼 2년째 쯤에 "이렇게나 있으니까 팔아달라"라고 남편에게 계속 말해왔습니다만.. 매번 전혀 행동으로 옮기지 않고 얼버무리는 남편에게 인내의 한계가 와서, 남편이 없을 때 업체를 불러 팔 수 있는 것은 전부 팔아 버렸습니다. 돌아온 남편은 "팔아서 받은 돈은 마음대로 해도 좋아" "지금까지 힘들게 해서 미안"이라고 사과했습니다.남은 모형도 전부 처분해줘서 기뻤습니다. 그런데 그 후 남편은 책을 시작으로 자신의 것은 전부 버리기 시작했습니다.회사에서 입는 양복도 와이셔츠나 속옷 외에는 옷조차 제대로 가지지 않게 되어, 현재 남편 물건은 옷 케이스 2개가 전부가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