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래머로서 나의 꿈은, 지금까지 누구도 만들지 못했던 나만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습니다. 스포어를 접하고 난 뒤, 나는 흥미를 감추지 못했고, 플레이어로 하여금 온 우주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시도였습니다. 나는 비디오 게임을 인기 있게 만드는 비결이 통제권임을 눈치챘습니다.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환경에 대한 통제권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어디로 가야 할지, 어떻게 살아나갈지에 관해 계속해서 참견 당하게 됩니다. 그들에게 직업이란, 오후 6시가 될 때까지 제자리에 서서 혹은 앉아서 버티다가 집으로 향하는 일이 대부분일 것이고, 불행함에 틀림이 없습니다.많은 사람들이 비디오 게임을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세계, 또는 환상적인 모험으로 가득한 가짜 삶으로의 탈출구..
1930년 미국 정신의 에드가 카이체는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가 1968년이나 69년에 비미니제도(플로리다 주에 있는 자치구) 에서 발견될 것이라 했습니다. 1968년 9월, 700미터 가량 반듯이 놓여진 석회석이 비미니제도 바다에서 발견되었고, 이는 "비미니 길"이라 불리며, 이를 문명의 자취라 보는 이들도 있고, 해저가 가라앉은 현상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1518년 7월 스트라스부르크에서 프로페아 여사가 갑자기 춤을 추기 시작했고 멈추지 않았습니다. 일주일 후 34명의 사람들이 따라 춤을 췄고 한달 뒤에는 몇 백명으로 늘어나게 되었는데, 멈추지 않고 춤을 춘 결과 400명의 사람들이 피로, 심장마비, 발작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그 누구도 이 현상에 대해 납득되는 설명을 하지 못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