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고민주제는 여자들이 하는 말 중에 ‘전 남자 얼굴 안 봐요’ 라는 말을 믿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TV에서나 혹은 유튜브, 그리고 SNS 등등의 여러 매체에서, 아주 아름다운 여성들이 ‘전 남자 얼굴 안 봐요~~’ 라면서 숨 쉬듯 쉽게 내 뱉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런 매체 뿐 아니라, 주위에도 종종 접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여성들도 그런 이야기를 곧 잘하곤 합니다.

 

그들이 왜 그렇게 이야기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TV에서나 SNS, 인터넷과 같은 매체에서, 아름다운 여자 연예인이 이런 말을 하는 걸 보곤 합니다.

 

'저는 남자 얼굴 잘 안 봐요', '얼굴이 중요한가요? 성격이 중요하지' 등등의 말을 하는 걸 종종 접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이야기를 영상으로 접하는, 순진한 남자들이 간혹가다 이렇게 생각 하곤 합니다.

'저렇게 이쁜 연예인들도 얼굴 잘 안 보는데, 일반적인 여자들은 더욱 보질 않겠구나', '확실히 외모보단 성격이 중요하구나' 와 같은 큰 착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만화에서나, 동화에서나 나올 법한 여자는 우리가 사는 세상에 흔치 않습니다.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말입니다.

반응형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하는 ‘자긴 얼굴 따지지 않는다’는 말은, 스스로의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거짓말일 확률이 아주 높고, 인기를 먹고 사는 직업이기 때문에,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 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오히려 여자 연예인들이 외모를 더 보면 더 볼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일터에서 매일 만나는 사람들 중에, 잘생긴 남자 연예인들이 수두룩 할 터인데 눈이 높아지면 높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말을 하는 연예인들이 사귀는 사람, 결혼하는 사람만 봐도, 이미 충분히 증거가 되는 것을 봐 왔습니다.

 

물론 외모보다 성격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성격도 성격이지만, 외모를 중요시 하는 사람이 훨씬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많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결론은 주변에 '난 얼굴보다 성격이 중요해' 와 같은 말을 하는 여자 일수록 이미지메이킹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고, 그와 더불어 성격보다 외모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 가능성이 큽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