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자취를 하겠다는 말은 '전 지금부터 유료로 호흡을 하겠습니다.' 라는 말과 같습니다.

2. 휴대폰 요금제 고를 때 통화량이 많은 걸 고를 것. 인싸건 아싸건 상관 없습니다. 점점 30분이나 1시간짜리 긴 통화로 해결해야 할 일이 많게 됩니다. 세상엔 글 몇 자나 메신저로 전달 할 수 없는 일이 훨씬 많습니다.

3. 항상 가벼운 겉옷을 챙기세요. 실외직이건 실내직이건 관계 없습니다. 추울 때 입고 더울 때 벗으면 됩니다.

4. 현금 3만원 정도는 항상 휴대하고 있으세요. 그 자리에서 지불해야 할 일은 언제든 생깁니다.

5. 하루 날 잡아서 모든 결재를 신용카드로 하고 내역을 살펴 보세요. 놀랄 만큼 쓸데 없는 곳에 쓰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6. 마트에서 식재료를 살 때 '이 정도는 먹겠지'라고 생각하며 사지 마세요. 열의 여덟은 다 못 먹고 남습니다.


7. 식재료의 대표는 계란 입니다. 그 밑에 두부와 된장, 그리고 시금치가 있습니다.

8. 김치는 한 포기 정도는 항상 구비하여 두세요. 반드시 김치가 땡기는 때가 옵니다. 왜 지금 김치가 없지 라면서 후회 해봐야 소용 없습니다.

9. 반찬을 얻어 왔다면 필사적으로 먹으세요.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이틀이나 사흘 안에 반찬을 받아온 걸 잊어 버리게 되고 곧 곰팡이가 필 것 입니다.

 

9-1. 반찬을 다 먹고 통을 깨끗이 씻어서 맛있게 잘 먹었다는 칭찬과 함께 돌려 주십시오. 이제 그 집의 남은 반찬은 반드시 당신과 나누게 될 것입니다.

10. 치킨 한 마리, 피자 한판 값이면 2~3일치 식재료를 살 수 있습니다. 그 것을 당신은 오늘 배달 시켜서 앉아서 다 먹었습니다.

11. 네 캔 만원짜리 맥주 마시지 말고 주류 코너에서 위스키나 몰트 하나 사두고 홀짝홀짝 마시세요. 가격으로 따져봐도 그게 훨씬 싸게 먹힙니다.

12. 주변인 중 세 사람은 언제든 당신의 연락처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셋 중에 한 명은 당신의 집 비상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13. 화장실 맨손으로 가지 마세요. 바깥에서 닫히면 답이 없습니다. 휴대폰 들고 들어 가세요. 샤워할 때도 조차도.

14. 저렴한 가격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게 물건이건 음식이건 간에, 특히 그게 집 값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15. 112는 짜증나서 누르고, 119는 죽을 것 같아서 누릅니다.

16. 한가 할 때 마다 동네 산책을 하십시오. 가급적이면 꼼꼼히 보면서 말입니다. 술이 당신을 마셨을 때 집에 데려다 주는 건 몸의 기억 입니다.

17. 지하철과 버스는 인류가 발명한 것 중에 가장 멋진 이동수단 입니다. 같은 거리를 차를 타고 간다고 생각 해보면, 무심코 기름 값을 따져보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18. 친구들과 만날 때는 날이 밝을 때 만나세요. 해 지는 순간부터 즐기는 모든 것들은 낮에 즐겼던 것의 1.5배 정도 더 비싸기 마련 입니다.

19. 속옷이나, 편하게 입는 옷들은 생각 보다 빠르게 찢어지고 낡기 마련입니다. 싸게 판다고 하면 미리 구비 해 두세요.

20. 뭐든간에 당연한 것은 절대로 없습니다.

반응형

21. 대출은 정해진 금리 만큼 떼어 갑니다. 신용카드는 당신이 쓴 돈에서 일정 비율을 떼 갑니다. 카드 값은 반드시 갚아서 없애야 합니다.

22. 전기세, 관리비, 난방비, 통신비는 신용카드랑 연결 해 두세요. 그걸로 결재하고 카드 값을 납입하면 신용점수가 오릅니다.

23. 은행 간다고 겁 먹지 마세요. 사실 은행 담당직원도 당신을 보고 겁 먹고 있습니다. 무슨 소릴 어떻게 할지 몰라서.

24. 지로용지 같은 것이 우편물로 날아 오는데, 꼭 회사 파쇄기나 집에 작은 휴대용 파쇄기를 구비해서 잘 갈아서 버리세요.

25. 자외선 크림 하나 사두고 틈틈히 바르면 좋습니다. 부모님도 포기한 내 얼굴을 쉴드 쳐주는 유일한 존재 입니다.

26. 배게, 이불, 깔고자는 요, 메트리스는 생각보다 훨씬 더럽습니다. 쉬는 날 생각 날때마다 세탁하면서 가장 먼저 깨끗하게 하세요.

27. 방 안에서 돌아 다니는데 먼지가 발바닥으로 느껴지면 뭔가 잘못 되고 있는 것 이니, 당장 청소 하세요.

28. 인싸라서 디퓨저나 탈취제 쓰는게 아닙니다. 혹여 누가 내 방 왔을 때 얼굴을 찌푸리는 광경을 상상 해보면 저절로 소름끼칠 것입니다.


29. 먹지 말라고는 못 하지만 그쯤 먹었으면 꽤 많이 먹었을 겁니다. 가끔 어디 구석에 박아둔 체중계를 꺼내 재 보세요.

30. 전자기기 구매 불변의 법칙으로, 얼리어답터는 큰 돈 들여 손해보는 사람 입니다.

31. 책상 위의 탁상 달력을 넘겨 보세요. 벌써 날짜 바뀐지 오래 일 것입니다.

32. 유튜브 같은 영상을 볼 때 PC에 스피커가 달려 있어도 이어폰을 사용하세요. 벽이 생각보다 많이 얇습니다.

33. 영상을 보면서 육성으로 소리 지르지 마세요. 벽이 생각보다 얇습니다.

34. 연애는 나가서 하세요. 벽이 생각보다 얇습니다.

35. 통장엔 항상 비상금이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론 최소 백만원 정도가 적당 하다고 생각 합니다.

36. 검정색 정장과 넥타이는 꼭 구비 해 두세요. 경사는 예쁜 옷 골라서 입고 가면 되지만, 조사는 정신 없이 가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7. 청소는 바닥만 쓸고 닦는게 아닙니다. 그렇게 방치한 사각지대에서 바선생님 만나면 집 주인이 바뀌는 유쾌한 소동이 벌어 집니다.

38. 혼자 살면서 놀라는 것들 중에 하나는 혼자 사는데 물티슈나 휴지를 굉장히 많이 쓰게 됩니다.

39. 머리 끝까지 화가 날 때 한 번 더 참으세요, 그 때 못참고 터트리면 대 부분은 수습이 굉장히 어려워 집니다.

40. 집 주변에 알아둬야 할 것 - 병원(내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마트, 편의점, 잡화점, 공원이나 편의시설, 쓰레기 버리는 곳, 본가로 가는 교통 편 정도가 가장 중요 합니다.

41. 무언가 사고 싶을 때 그거 없어도 사는데 아무런 지장 없습니다. 

42. 금액이 조금 나가더라도 살 땐 사야 합니다. 안 그러면 사는데 지장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43. 현관도 청소도 꼭 하세요, 생각보다 훨씬 더럽습니다.

44. 택배 박스 버릴 때 송장 스티커 꼭 떼고 버리세요.

45. 의외로 성냥이나 라이터를 쓸 일이 제법 있습니다.

46. 컴퓨터 주변은 먼지 천국이니, 꼭 청소 하세요.

47. 화장실 수챗구멍 막히면 골치 아픕니다. 샤워할 때 훑어서 머리카락 치우고, 세면대도 막히게 하지 마세요.

48. 싱크대에 삼겹살, 소고기 기름 버리지 말고, 꼭 휴지로 닦아서 쓰레기 처리 하세요, 싱크대가 어느 순간 막히고 큰 돈이 들어갑니다.

49. 냉장고에서 쉰내가 나는 건, 김치 탓이 아니라 냉장고 청소를 안해서 입니다.

50. 어느 직장을 가더라도 다 힘들고, 맘에 안 드는 사람은 어딜 가나 있습니다. 이제 그걸 혼자서 해결 해야 합니다. 생각을 굉장히 많이 하세요, 무엇보다 어떻게든 해결 해야 할 방법을 생각 하셔야 합니다.

51. 밤마다 걱정으로 밤 지새우지 마시고, 눈 감으면 바로 잠 들 수 있는 연습을 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