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뷰 기자 : 김민재 선수가 최종적으로 나폴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 입니까?  

김민재 선수 : 제가 나폴리를 선택한 이유는 구단과 감독이, 제게 적극적인 구애를 하는 것을 많이 느꼈고, 나폴리라는 팀이 제게 이적을 제안했을 때, 나폴리이기 때문에 별 다른 생각없이 선택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뷰 기자 : 김민재 선수가 생각하는 수비수 롤 모델은 누구 인가요?  

김민재 선수 : 제가 롤모델로 삼은 외국인 수비수는 파리 생제르망 선수의 '세르히오 라모스' 입니다.

인터뷰 기자 : 입단 신고식으로 강남 스타일 부른 영상을 보았을 때, 구단에 적응하는 것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 같은데, 적응 문제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 하나요?

김민재 선수 : 신고식을 열심히 했던 이유는, 동료들이나 구단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었기 때문에, 강남 스타일을 선택했고, 다행히도 반응이 좋아서 저 역시도 기분이 좋습니다.

인터뷰 기자 : 몸에 새긴 카르페 디엠 문신은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을까요?  

반응형

김민재 선수 : 매 순간 그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위해서 새겼습니다.

인터뷰 기자 : 혹시, 어린 시절 이상형이었던 이탈리아 수비수가 있으신가요?  

김민재 선수 : 잘하는 이탈리아 수비수가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어려운데, 굳이 한 사람을 골라야 한다면, 저는 그 중에서도 '파비오 칸나바로' 입니다.

인터뷰 기자 : 혹시 구단과 협상에 대해 말해줄 수 있는지, 여러 구단과 연결 되었던 걸로 알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스타드 렌으로 이적하는 것이 유력 했던 걸로 보였습니다.  

김민재 선수 : 다른 팀의 제안도 있었지만, 저는 나폴리라는 팀이 빅 클럽이고, 제게 주었던 제안도 굉장히 흥미가 있었기 때문에, 빅 클럽이고 좋은 구단 이었기 때문에, 저는 별 다른 주저함도 없이 나폴리를 선택 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기자 : 전 나폴리 선수였던, 쿨리발리를 대체하는 것은 좋은 도전 일텐데, 그것에 대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가요?  

김민재 선수 : 쿨리발리는 세계 최고의 수비수 중 하나 입니다. 쿨리발리라는 선수를 대체하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 합니다. 그 누구도 그를 대체할 수 없으며, 저는 그저 제가 가장 잘하는 것을 보여드릴 생각이고, 제가 가진 능력을 최선을 다해 보여 줄 생각만 있을 뿐입니다.

인터뷰 기자 : 당신이 유럽 리그에 이적한 이후로,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김민재 선수 : 저는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탈리아에서 뛰게 되어 흥분 됩니다. 나폴리에 엄청난 족적을 남기고 싶고, 현재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지만, 제 미래는 어떻게 될 지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기자 : 다시 묻지만, 혹시 다른 팀들의 관심도 있었는가요?  

김민재 선수 : 다른 여러 이탈리아 팀들의 제안도 있었고, 저도 다시 말하지만 나폴리이기 때문에, 제가 선택한 이적 이었습니다.

인터뷰 기자 : 나폴리 레전드 선수인, '마렉 함식'이 당신을 칭찬 하던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김민재 선수 : 저는 세리에 A에 진출한 세 번째 한국인 입니다. 다른 선수들이 저를 좋게 평가한 것에, 굉장히 기쁘게 생각하고 있고, 그럼에도 현재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할 생각 입니다.

인터뷰 기자 : 매일 훈련을 통해, 나폴리 대표 스트라이커인 '빅터 오시멘' 선수를 막으면서, 훈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김민재 선수 : 이 훈련은 분명히, 저를 더욱 성장하게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믿으며, 빅터 오시멘과 같은 훌륭하며 존중받는 선수와 호흡을 맞추는 것은 저에겐 긍정적인 인상을 줍니다.

인터뷰 기자 : 자신의 스타일을 말해줄 수 있는지, 간혹 왼쪽 중앙 수비수로도 뛰기도 하던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김민재 선수 : 저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커버에 능하며 오른쪽 중앙 수비수가 가장 편하지만, 다른 팀에서 왼쪽 중앙 수비수로도 많이 뛰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왼쪽 중앙 수비수도 잘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기자 : 어린 시절부터 응원했던 팀과 현재 응원하는 팀이 있나요?  

김민재 선수 : 특별하게 응원했던 팀은 없고, 그저 이때까지 뛰었던 팀들의 팬이었고, 지금은 나폴리의 팬 입니다.

인터뷰 기자 : 당신에 대한 기대감이 많은데, 당신의 에이전트가 바이아웃을 요구한 것은 우연이 아닌 것 같습니다. 당신을 챔피언스 리그에서 증명할 수 있을 것 같나요?  

김민재 선수 : 아직 시즌은 시작되지 않았고, 경기장에 출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 어떤 경기에도 나올 수 있다면, 제 모든 것을 바쳐 팀에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 뿐 입니다.

인터뷰 기자 : 나폴리에는 빠른 선수들이 많은데, 당신의 롱패스 능력과 어울릴 수 있을까요?  

김민재 선수 : 이전에 뛰었던 팀들도 그렇고, 저는 감독의 전술에 맞추며, 감독이 그것을 요구 한다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기자 :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말해 줄 수 있나요?  

김민재 선수 : 성격상의 단점은 없고, 멘탈적으로도 강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멘탈이 무너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분석 비디오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터뷰 기자 : 스팔레티 감독과 다른 수비수들이 주는 영향이 있을까요?  

김민재 선수 : 스팔레티 감독과 처음 훈련을 해봤는데, 그들에게서 수비적으로 많이 배워야 하며,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같이 뛰는 매우 훌륭한 선수들에게 빨리 적응하고 싶은 마음 입니다.

인터뷰 기자 : 터키의 서포터 응원은 굉장히 열정적인데, 나폴리 서포터들의 열정은 이것이 부담으로 작용할거라 생각 하나요?  

김민재 선수 : 터키식 응원처럼 나폴리식 응원도 굉장히 열정적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매체들이 쿨리발리의 대체자로 영입되었다고 하는데, 압박이 안 된다고 하면 그것은 거짓말 일 것 입니다.

인터뷰 기자 : 나폴리의 핵심 선수였던 쿨리발리, 인시녜, 메르텐스, 오스피나가 떠난 이후 라커룸 분위기는 어떤가요?  

김민재 선수 : 제가 이적하여 왔을 때, 팀적으로 분위기가 다운된 모습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나폴리 항상 화이팅 입니다.' (Forza Napoli Sempre)

반응형

'축구이야기 > 축구선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명보가 경험했던 북한 이야기  (0) 2024.05.15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