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해자는 광동성에서 다운 증후군을 앓던, 36살 된 린샤오런 (Lin Shaoren) 이라는 사람이었는데, 어느날 집 앞에서 갑자기 실종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2년이 지나도록 소식이 없어, 가족들은 점점 애가 탔고, 아무리 다운증후군 환자라고 해도 집 앞에서 길을 잃어버릴 일은 없다고 생각이 들어, 누군가 납치나 유괴해 간 것으로 판단했고, 처음부터 가족들이 공안에게 찾아가서, '제발 우리 샤오런이를 찾아주세요' 라고 애걸복걸 했지만, 공안들 입장에선 귀찮은 데다가 돈도 되지 않는 일이라 대충 넘겼습니다.

 

 


대놓고 '돈도 없는데 어디서 신고질이야야 꺼져!'라고 내 쫓았으며, 이렇게 문전박대를 당했음에도 샤오런네 가족들은 포기하지 않았고, 이웃 친척들로부터 10만 위안을 구해다가, 공안들에게 찔러주니까 그 때부터 공안들이 빛의 속도로 수사를 시작했습니다.


공안들이 해당 지역 CCTV를 다 문의해본 결과, 해당 지역 근처 CCTV에서, 2년이 지났음에도 운 좋게 삭제가 되지 않은 영상을 발견하고는, 바로 누군가 샤오런을 차에 태워서 납치했다는 걸 파악했습니다.

 

 

 

 

곧바로 바로 중국 안면인식 데이터베이스 돌려서, 납치범이 누군지 파악하고 납치범 황씨를 검거하게 됩니다. 뇌물을 받기 전에는 2년 동안 조사조차 하지 않았는데, 뇌물 받고 나서 검거까지 딱 1주일 정도 걸렸던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범인 황씨에게 CCTV 영상을 들이 밀면서, '그래서 샤오런 어디 있냐?' 라고 물어봤는데, '산 채로 화장터로 들어갔으니 당연히 뒤졌겠죠' 라고, 범인 황씨가 태연히 자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공안이 어찌된 영문인지 물어 보니까, 범인 황씨는 '시신 한 구를 구해달라' 라는 중국 부잣집의 의뢰를 받고 일을 진행했던 거였습니다.


원래 광동성은 인구가 1억이 넘다보니, 시체를 땅에 묻으면 사람이 살 공간이 더 좁아지니까, 사람이 죽으면 무조건 화장을 하도록 규정해 두었는데, 하필 중국 부잣집 인간이 암으로 죽기 전에, '나는 뜨거운 화장터로 들어가기 싫으니까 부디 매장해다오' 라고 유언을 남긴 것 으로 인해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 입니다.


근데 광동성 정부에서는 매장을 철저하게 금지하니까, 머리를 굴려서 내 놓은 게, '시신을 한 구구한 다음에 돌아가신 어르신이라고 속이고 화장하면 광동성 정부도 의심하지 않을거고, 진짜 돌아가신 어르신은 몰래 매장하면 되지 않겠나' 라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범인 황씨에게 10만 위안을 건네주면서, 어디 공동묘지를 털어서라도 시신 한 구를 구해달라고 요청했는데, 범인 황씨는 공동묘지 털면 귀신들에게 저주 받는다면서, '어차피 장애인들은 사람 아니잖아' 라고 생각하곤, 저렇게 샤오런씨를 납치한 다음에, 억지로 45도짜리 독한 술을 리터단위로 주입시킨 다음에, 관뚜껑을 못으로 박고 나서 화장터로 보내버린 것 이었습니다.

 

 

 


원래는 광동성 공무원들도 화장하기 전에, 일일히 관뚜껑 열고 사망자 본인이 맞는지 확인해야 했는데, 이것도 5000 위안짜리 선물을 보내주고, 고맙다고 확인도 안하고 그냥 화장 진행한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부잣집 가족들도 이 소식을 듣고선, '들키지만 않으면 되니까 단도리 잘해라' 라고 말하고 끝이 났고, 이렇게 하늘이 경악할 사건이 터졌지만, 중국 법원에서는 '뭐 이런 일이 대수라고' 하면서 사형 집행유예를 선고해 주기도 합니다.


범인 황씨가 감옥에서 사건만 일으키지 않으면 2년 뒤에는 자동으로 징역형으로, 감형되어서, 아마 사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이런 사건이 너무 비일비재해서, 중국 언론엔 아예 보도조차 되지 않고, 그저 홍콩쪽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에만 보도되고 말기도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