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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연에서 마전사란?

전사는 초기부터 지금까지 계속 대대적인 패치를 통해, 이제는 거의 국룰이다 싶을 정도로 '올체전사'가 가장 유명하고 대세 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버려졌던 스킬인 '진섬격'과 '비검술'이 있었는데, 마력을 올려야 데미지가 증가하는 만큼, 올체전사를 하는 순간 당연히 쓰지 못하게 되는 비운의 스킬이 되어버렸던 것 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의 스킬을 버리기엔 굉장히 매력적이고 유용한 스킬 입니다. '제대로' 써본 사람만이 알 수 있을 만큼 사냥면에서 억경수급에도 압도적으로 좋다고 느끼게 될 것을 확신 합니다. 
 

마전사의 장점

다른 무엇보다 억경수급이 기존보다 더 잘 되는 것 정돈데, 이제 꽤나 차이가 큽니다. 특히나 제가 키우는 캐릭은 이속이 46 밖에 되질 않아서 거북이 같은데, 진섬격, 비검술이 이 약점을 크게 보완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근접캐릭이 이속이 느리다는 것은 사냥에 있어, 굉장한 리스크인데, 바람:연에서 이속을 올리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가 않기에, 몬스터에게 접근전에 잡을 수 있는 스킬의 유용성은 두말 할 필요도 없겠지요. 
이는 억경수급 차이에서 나타납니다. 
사냥터는 의문의 해파리굴3 4인팟 1시간 기준 입니다. 자동사냥이라는 것이 오차없이 정확하게 사냥하는 것은 불가능 하고, 어차피 1번 밖에 하지 않았던 테스트인 만큼 정확하지도 않기에 참고 정도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왼쪽이 올체전사이고 비검술, 진섬격 없이 1방 컷 사냥했을 때 수급한 억경, 오른쪽이 마전사이며 기존스킬 포함 비검술, 진섬격 1방 컷 기준으로 사냥 했을 때 수급한 억경 차이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것 보다 큰 차이가 있어서 조금 놀랬던 것 같습니다.  
 

마전사 하는 방법 

체 4 : 마 1 비율로 유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비검술, 진섬격 말고 나머지 스킬들은 체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체마 비율을 잘 조절해서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괜히 마전사 한답시고 이도저도 아닌 똥망캐 되느니, 올체전사가 훨씬 더 좋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650 이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1급 신수는 반반(체 4,104/마3,582)로 4신수 모두 찍어주신 뒤, 2급 신수 중에 하나를 올마력으로 찍어주시면 셋팅은 간단하게 끝납니다. 이렇게 해서 테스트한 뒤에 기존 올체전사로 사냥했던 사냥터에서 억경 테스트를 해본 뒤 효율을 따져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사야말로 제일 낭만인 것 같습니다.. 바멍이 이렇게도 좋은 직업이 또 있을까 싶네요 
저처럼 스펙이 좋지 않다면 마전사 강력추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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