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사.. 전붕이로 불리는 직업으로 굉장히 고난이도에 속하는 직업 입니다.
99까지 찍었는데, 어떻게 레벨업 했는지, 어떻게 키웠는지에 대해 한번 정리나 해보겠습니다.
LV. 1~30
살짝 루즈하고 노잼구간으로 스페이스바 누르면서 패대기질만 꾸역꾸역 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냥 루트는 초보자사냥터-> 쥐굴-> 뱀굴에서 30까지 마무리 했습니다.
끼는 무기는 힘에 따라 달라지는데, 힘은 전사다 보니 레벨마다 1씩 오르고, 그외에는 주술사의 대지의힘을 받으면 일정 시간동안 3 정도 올라간다 보시면 됩니다.
상점에서 파는 무기는 목검 힘5, 사두목도 힘10, 사두목검 힘13, 도씨검 힘15, 장창 힘17 으로, 사냥터에서 줏은 도토리, 쥐고기, 뱀고기 같은거로 충분히 구매 가능한 아이템들 입니다.
다만, 그 외에 돈이 좀 있는 전붕이라면 비철단도 힘10 / 진명삼지창 힘20 아이템을 추천하는데, 레벨 7만 되어도 주술사한테 대지의힘 받으면 비철단도 끼고, 17즈음에 마찬가지로 대지의힘 받아서 진명삼지창 끼면 56까지 무기 바꿀 필요 없이 쭉 가면 됩니다.
LV. 30~56
루즈한 걸 넘어서서 힘에 부치기 시작... 이때부터 꽤나 육성 난이도가 확 뛰게 됩니다.
사냥터는 사슴굴->돼지굴->자호굴 56으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비철단도 유저는 사슴굴에서 4~5개 파밍한 다음 돼지굴 넘어 가는거 추천하고, 진명삼지창 꼈으면, 그냥 웅담 100개 들고 돼지굴 산or숲돼지고기 파밍하다가, 웅담 떨어지면 그때 대장간가서 웅담사고 돼지고기 팔고 이거 무한반복 구간이라 보면 됩니다..
그러다 51렙이 되면, 돼지굴에 들어가기에 창피하다며, 강제로 못가게 되기 때문에... 이때부턴 깐부도사가 없으면 자호굴에서 웅담 박으면서 사냥하거나, 여우굴에서 천천히 사냥하는 방법 말고는 크게 없습니다...
그리고 전붕이는 배울 수 있는 마법 하나 하나 모두가 사냥에 엄청 중요하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미루지 말고 레벨 되는대로 전사의 길 가서 배우는거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입을 수 있는 갑옷도 레벨 16, 26, 36, 46, 56 마다 무조건 바꾸는게 좋으며, 온 몸으로 맞아가면서 플레이 해야하기 때문에 방어 -1도 소중한 캐릭터이지요...
이때 끼는 무기는 철도, 철검, 현철중검 등등이 있겠으나, 진명삼지창이 저렙 구간의 고트다 보니, 다른거 바꿀 필요 없이 이대로 가면 되고, 다만 35렙때 주막에서 구입 가능한 붉은색반지 두개끼면 데미지가 많이 올라가서 추천합니다.
LV. 56~75
대망의 왕퀘! 왕궁 퀘스트가 가능한 레벨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사냥 방식은 두 갈래로 나뉠 수 있는데, .디스코드 같은데에서 파티사냥 가능한 도사, 주술사를 구해서 전갈굴, 유령굴 가거나
부여성, 국내성에 있는 왕궁 퀘스트 진행하거나 입니다.
다만 효율은 출두가 따로 없어서 아무리 걸어 다닌다 한들, 왕퀘가 훨씬 좋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왕퀘를 하면서 70대 후반까지 올리는 걸 추천하는데, 왕퀘가 지겹다면 그땐 파티를 구해 사냥을 가는 방식으로 이것저것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무기는 못해도 흑철중검은 껴줘야 하며, 그 외에는 여전히 진명삼지창 만한 무기가 없기 때문에, 내구도가 낮은 만큼 수리 자주하면서 75까지 꾸역꾸역 키워줘야 합니다.
LV. 75~85
마찬가지로 렙업에 있어 두 갈래로 갈리는데, 유령 왕퀘 or 파티사냥이 최선인 구간으로 보시면 됩니다.
사냥터는 인형굴or세작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레벨 80때 배우는 오중공격 전까지는 세작보단 인형굴이 좀 더 효율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기는 환두대도 정도는 껴줘야하는데, 현재 가격이 저렴하고 가끔씩 무료나눔 해주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구하는데는 크게 어렵진 않을 것 입니다.
다만 데미지가 진명삼지창과 그 밥에 그 나물 수준이라..... 크게 나아지진 않는다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돈이 좀 있는 전붕이라면, 못해도 염인백화검 끼거나, 아니면 차라리 조금 무리해서라도 환두대검을 끼는게 좋습니다.
환두대검을 써본 전붕이들은 알겠지만, 당장 비싼만큼 사냥에서 그 값어치를 충분히 메우고도 남기 때문에,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만큼 좋습니다.
유령왕퀘 정도는 우습고, 이때부턴 마비주술사, 도사, 전붕 3명이서 세작파티를 구성하는 것에 있어 무리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
LV. 85~95
86이 되면 갑주 종결템인 금남자비늘갑주를 입어주면 되고, 그렇게 어찌저찌 90이 되면 여러 고민들이 생기게 됩니다.
진심으로 충격 먹은 순간이었는데, 90찍고 파타구걸 그만해도 되겠다 라는 생각에 "와 이제 왕퀘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그렇게 보무까지 받으며 자신만만하게 환두대검을 들고 흉가 갔는데, 그저 절망만 한 채로 성황령 탔던 기억이 나네요...
깐부 주술사, 깐부 도사가 없으면 흉가 왕퀘는 사실상 불가능이라 보면 되고, 결국 다시 세작 파티사냥을 구해야 되는데, 이때부터 파티사냥을 계속 감행하고자 한다면, 강제로 경험치를 팔아서 체력을 1만으로 만드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이미 디스코드 파티 구인란엔 경팔 전사, 도적이 99%이기 때문에.. 동렙 90의 전사지만 체력 5-6천 or 체력 1만 이라면.. 무기가 아무리 환두대검이라고 할지라도 그냥 1만 격수랑 갑니다.
경팔하면 6-7억 정도 남게 되는데, 대략 5-6시간 정도 사냥하면 복구 가능하고, 사냥속도도 조금은 올라가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그렇게 99까지 찍고 올체력 찍으면 대략 2.4~2.5 정도의 체력을 보유한 지존 전사가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