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쇼케이스때 하지 못한 이야기를 하고자 후일담 라이브 진행, 쇼케이스 이후의 생각을 말해보려고도 함
2. 전설장비 재료를 백두산 보스때처럼 할것이다, 전설장비가 굉장히 많이 배포되어 보물장비처럼 될 것이다
-> 전설장비 재료의 획득처가 늘어나는 것은 맞으나, 누구나 얻을 수 있게 배포 되는 것은 아님
-> 기존 거래소를 제외하면 전설등급 장비를 얻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하였으나, 그것을 개선하기 위함
-> 당연하지만 보물등급 만큼 배포되진 않고, 시간과 노력형 컨텐츠로 해보고자 기획중
-> 전설등급에 걸맞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함
3. 직업 리메이크와 밸런스
-> 신규기술 추가와 함께, 현재 보유중인 기술의 밸런스 작업 진행중
-> 무사 백월난격(이동불가 패널티 없어짐), 전사 영풍진격(논타격 돌진기로 변경)
-> 다음주부터 진행 예정
4. 피해저항, 피해저항관통 사이 계산식 리밸런싱, 편차방지계산식 등
-> 피해저항, 피해저항관통 가장 직관적인 옵션이라 조심스러운 것은 사실(우회적으로 장비도감, 유물, 착, 결속 같은 시스템에서 배포량을 추가하려고 했음)
-> 피저, 피저관을 리밸런싱을 하는 이유는, 옵션을 배포되는 양에 맞게하고자 함이 큼
-> 다만 리밸런싱 후 정상적인 전투가 되지 않거나, 현재 사냥터의 전투환경이 달라지지 않게끔 개발 진행중
-> 신규지역에서 1굴, 2굴을 올라가며 강해지는 성취감이 들고자 함
-> 편차방지계산식은 요새함락전 같은 스펙편차를 잡아줄 때, 재미를 잡아줄 수 있는 컨텐츠에만 적용(공성전, 선계천계 X)
5. 계정 선물하기
-> 좀 더 빠르게 바람연의 핵심 컨텐츠를 체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
-> 타인의 캐릭터를 선물받으면 효과도감과 같은 것이 그대로 적용 되는 것은 아니며, 캐릭터가 생성되지 않은 신규계정만 선물을 받을수 있음
-> 횟수 제한과 같은 것은 논의중
6. 불멸장비
-> 최초 신화장비 이야기를 했을 때, 반응이 좋지 않아 철회 하였고, 내부에서 여러 논의와 고민을 했음
-> 증강 형태의 상위등급을 획득하는 현재의 기획이 가장 잘 맞는 것 같다고 결정
-> 앞으로는 방향성을 정할 때, 재미를 기준삼아 동향에 휘둘리지 않고 결정 하도록 하겠음
-> 불멸장비는 증강 형태이긴하나, 기존의 신규지역 추가 후 재료를 모아 증강하는 난이도와는 차원이 다를 것으로 예상
-> 공성장비도 불멸장비로 성장예정, 불멸무기를 불멸용무기로 1회 성장, 기타 불멸장비는 장비 자체의 성장까지만 제공
-> 난이도와 불멸이라는 단어에 걸맞는 장비로 제공 될 예정
7. 효과도감 개선
-> 기존 효과도감도 최초에는 고려했으나, 가치보존 측면을 최우선인지라 기존 효과도감은 제외 되었음
-> 효과도감 개선은 2월부터 진행예정
-> 과금을 했으나 아무런 능력치를 얻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개선하는 것이 큼
-> 효과도감 최고치 피저관이 70일시 2마리 얻을시 10, 3마리 20, 4마리 40 = 총 70으로 순차적으로 피저관 증가방식
8. 긴급미션 삭제 및 컨텐츠 정리
-> 긴급미션 전체를 삭제하는 것은 아님, 북천황, 청의태자와 같은 오래된 긴급미션을 정리하는 것
-> 월드보스는 도감용, 전리품, 20강 장비를 위한 획득처 등으로 남길 예정
-> 신기루동굴 리뉴얼은 보상을 위주로 재구성 예정
9. 필드보스 개선 및 순위보상
-> 4월에 추가되는 일본지역부터 진행예정
-> 기존의 모든 보스에게 적용하기엔 여러가지로 불가함
-> 사람이 없는 채널로 가서 데미지를 넣더라도, 기여도는 모든 수행자들이 대상이 되며, 가장 많은 데미지를 넣은 사람 위주로 순위보상 예정
-> 다만 순위에 적합하지 않은 스펙으로 순위보상을 얻는 것은 별도로 케어는 없을 예정
10. 닉네임 경매재화
-> 오색호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푸른광물을 재화로 사용예정(푸른보석X)
-> 해권역, 달권역이 통합하여 이용하기 때문에, 권역별 푸른보석 가치가 달라 시장가치 보호차 푸른광물로 진행
-> 붉은보석은 연령 등급상 사용이 불가함
11. 각종 질문 및 답변
-> 선물하기는 안심기기를 등록한 계정만 선물하기가 가능할 것
-> 바람의나라는 다시 잘 될것이라 예상하고 있음
-> 직업 변경은 권역당 최대 2번 진행
-> 환수일괄 확정대기(대기중인 환수를 일괄적으로 확정하는 기능)
-> DH쿠폰 개선은 시간이 걸릴 것 (하반기 이후 가능 할 것같음.. 죄송하다고 함)
-> 옥툰 잘 보고있음!
마지막으로 오늘은 준비된 사료는 없음..
'게임이야기 > 바람의나라: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의나라: 연] 3월 공식 라이브 방송 정리 (0) | 2024.03.26 |
---|---|
가희 서버 짜잘한 팁 (0) | 2023.02.25 |
백두산 레이드 2단계 공략법 (1) | 2023.01.09 |
[바람 연] 천부연 무기에 무리할 필요가 없는 이유 (0) | 2022.12.02 |
백두산 파티사냥 vs 솔플사냥 억경기준 (0) | 2022.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