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서 식료품정을 운영하던 홍정복(52)씨는, 근처에 사는 흑인들에게 인간적이면서도 따뜻하게 대해줬습니다. 갑작스레 흑인 청년이 맥주를 훔쳐서 도망가는걸 보면, 그저 넘어진다면서 소리쳐서 알려주는가 하면, 돈이 없어서 아이 기저귀를 사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귓속말로 다음에 갚으라고 할 정도였습니다.알콜중독 흑인 남자가 생계유지 수표를 들고오면 아내에게 전화해서 잔돈을 가져가라고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피부색이 다르다고 차별하지 않았고, 모두를 똑같이 대해준 그녀는, 어느 날 히스패닉 2인조 강도에게 살해 당하게 됩니다. 그녀의 아들도 다리에 총을 맞았습니다. 홍정복씨의 장례식에는 300명이 넘는 흑인들이 참석하게 되었는데, 장례식장에 남겨진 쪽지 내용 중에는.."영원히 사랑할 거에요.마마!", "남을..
1983년 동양 무술에 심취해 있던 벨기에의 공대생 롬 하 우번(Houben)은, 교통사고로 '혼수상태(coma)'에 빠지게 됩니다. 사고 직후 심장마비를 일으켜 몇 분간 뇌에 산소가 공급되질 않았는데, 의사들은 그에게 "뇌사(腦死뇌기능 정지)와 식물인간(호흡과 소화를 관장하는 '뇌간'의 기능만 살아 있는 상태)의 중간으로 의식이 전혀 없다"고 판정하게 됩니다. 그는 이 판정으로 인하여, 23년간 긴 잠을 자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3년 전 벨기에 리에주대학의 스티븐 로레이 (Laureys) 박사팀이 새로운 뇌 스캐닝 기술로 검사한 결과... 그의 뇌는 정상적으로 활동 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이후 의료팀은 그에게 특수 키보드를 이용해 손가락으로 의사 표시를 할 수 있게 훈련을 시켰고, 그는 ..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은 무엇인가... 이 질문을 들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 맛있게 먹었던 음식을 떠올렸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어떤 음식보다 맛있는 음식은... 일단 정답은 '인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사람이라면 말입니다.당연히 의아할 것인데, 당신은 인육이라는 단어를 보고 혐오감 내지는 구토감을 느꼈을테고, 하지만 생각해보면, 애초에 '맛있는 음식'에서 '맛있다'는 감각은 무엇인가..바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것을 섭취했을 때 느끼는 감각'인 것 입니다. 단 것과 고기는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맛있다고 느기기 마련이고, 또한 짭잘한 음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바로 몸이 원하기 때문이며, 그렇기에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소가..